캐시미어를 처음으로 세탁할 때에는 무조건 드라이크리닝을 맡기는 것을 권장합니다. 그 이후에는 울샴푸나 캐시미어 전용 샴푸를 사용하여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. 캐시미어는 자주 세탁하지 않는 것이 좋고, 세탁할 때는 꼭 캐시미어 전용 샴푸를 사용해야 합니다 오염된 곳이 있다면 캐시미어 전용 샴푸나 울샴푸를 이용하여 부분적으로 얼룩을 제거합니다. 캐시미어를 입고 난 후에는 탈취제를 뿌려 2~3시간정도 걸어두면 냄새가 날아갑니다.

캐시미어 세탁법

30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캐시미어 전용샴푸 혹은 울샴푸를 풀어준 후 캐시미어 제품을 담가 살살 눌러가며 세탁해 줍니다. 이 때 절대 캐시미어를 비틀거나 비비지 않고 부드럽게 세척합니다. 세척 후 물을 갈아줄 때에도 캐시미어 제품을 바로 들어올리지 않고 한손으로 살짝 눌러준 후 물을 조금씩 따라 버립니다.

그 후 30도 정도의 미온수로 캐시미어를 두 번정도 깨끗하게 헹궈주는데 이때도 물은 앞서 한것과 같이 제품을 누른 후 물을 따라버립니다.

섬유유연제를 이용하여 똑같이 눌러주고 헹궈주어 마무리하면 캐시미어 세탁이 완료됩니다.

캐시미어 건조법

캐시미어의 물기를 손으로 바로 짜지 말고 타올을 펼친 후 그 위에 캐시미어 제품을 올려 잘 말아 물기를 빼 줍니다. 말릴 때에도 깨끗한 타올 위에 올린 채로 캐시미어의 모양을 유지하여 물기를 건조시킵니다.

캐시미어 보관법

캐시미어는 습기에 약한 섬유이기 때문에 보관할 때는 캐시미어 사이에 신문지나 습자지를 끼운 후 돌돌 말아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.

캐시미어를 얇은 종이에 싸서 하루 정도 냉장고에 넣어주면 조직이 더욱 촘촘해져서 오래 입을 수 있습니다.

캐시미어에 보풀이 일어났을 때는 일회용 면도기로 살짝 잘라줍니다. 캐시미어가 젖었을 때는 깨끗한 타올로 물기를 제거한 후 부드럽게 빗어 결을 유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.

CARE TIP